Fruit, Greens Kind Choice Point
채소 선택 포인트
Life Food Stuff Choice Point Transfer Tag
생활음식자재 선택 포인트 목록
Fruit Vegetables Bamboo Ladle Common Sense Transfer Tag
음식요리 조리의 상식 테크닉
▷ 푸른잎 채소 : 시금치, 파, 부추, 상치 등 푸른잎 채소는 대부분 탄력있어 보이고 잎색이 선명하게 푸르고 상한 데가 없으면 된다. 줄기가 굵고 뻣뻣해 보이는 것은 피한다.
▷ 양배추 : 잎이 싱싱하게 말려 있고 들어보아 묵직한 것이 좋다.
▷ 배추 : 들어보아 묵직하고 속이 차 보이는 것을 고른다. 잎이 얇은 것이 연하고 맛있으며 뿌리를 자른 면이 하얀 것이 좋다.
▷ 피망 : 밝은 녹색보다 검은 빛이 도는 둥근 것, 손가락으로 눌러도 짜부러지지 않는 것이 살이 두껍고 맵지도 않으며 맛있다.
▷ 오이 : 껍질에 가시가 많고 꼭지가 푸르며 선명한 녹색의 날씬한 것이 씨가 적고 신선하다.
▷ 호박 : 품종에 따라 맛이 다르며 같은 품종이라도 어린 것은 수분이 많고 단맛이 별로 없으므로 잘 익은 것, 또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을 선택한다.
▷ 가지 : 가벼울수록 부드럽고 맛이 좋다. 꼭지에 가시가 적은 것을 고른다.
▷ 파슬리 : 푸른 기가 적고 부드러운 것일수록 향기가 좋다. 잎이나 크기가 작으면서도 줄기가 긴 것이 맛있다.
▷ 양파 : 둥글고 손가락으로 눌러보아 탄력이 있는 것이 싱싱하다.
▷ 셀러리 : 셀러리에는 줄기가 흰것과 초록색 두 가지가 있는데 날로 먹을 때는 줄기에 흰부분이 많은 것을 택한다. 또한 신선한 것일수록 잎이 싱싱하게 초록색을 띠며 줄기가 두껍다.
▷ 토란 : 껍질이 얇은 것, 손가락으로 누르면 단단한 것이 좋은 것이다. 껍질이 말라 갈라진 것, 녹색을 띠고 있는 것은 피한다.
▷ 죽순 : 죽순은 특히 신선한 것을 골라야 한다. 신선한 것은 껍질에 광택이 있고 끝이 팽팽하다. 모양이 무너진 것은 좋지 않으며 마디와 마디 사이가 짧고 가득 찬 것이 좋다. 뿌리쪽에 붉은 반점이 적고 윗부분까지 흙이 묻은 것이 부드럽고 맛이 좋다. 가늘고 긴 것, 마른 것, 크기에 비해 가벼운 것은 품질이 떨어진다.
No comments:
Post a Comment